갤럭시 휴대폰(핸드폰) 카메라 셔터음(촬영음) 무음 소리 끄기 안나는 방법
본문 바로가기

안드로이드 휴대폰(삼성 스마트폰)/어플(앱)

갤럭시 휴대폰(핸드폰) 카메라 셔터음(촬영음) 무음 소리 끄기 안나는 방법

갤럭시 휴대폰(핸드폰) 카메라 셔터음(촬영음) 무음 소리 끄기 안나는 방법 어떻게 되는지 간단하게 알아볼까 합니다.

 

 

▶ 휴대폰 카메라 소리 없애기가 가능한가요?

몇가지 설정만 하면 가능합니다.

▶ 어떠한 방식으로 소리를 없애나요?

촬영음을 비활성화시켜 소리를 없앱니다.

 

 

이 작업은 갤럭시노트20 울트라 안드로이드10 버전에서 진행하였습니다.


갤럭시 휴대폰(핸드폰) 카메라 셔터음(촬영음) 무음 소리 끄기 안나는 방법

세계 여러나라에서는 각기 다른 카메라 보안 정책을 적용하고 있는데 대부분의 나라에서는 카메라 셔터음 ON/OFF 선택이 가능한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한때 아이폰의 해외직구가 늘었던 이유도 해외 아이폰은 셔터음 소리 여부를 선택할 수 있었기 때문에 그러한 일이 있었습니다. 

 

 

그에 비해 대한민국과 일본은 카메라 셔터음(촬영음)이 ON으로 강제 설정되어 있어 휴대폰으로 사진을 찍으려는 사람들의 원성을 사기도 했습니다. 코로나 사태가 터지기 이전에 베트남 여행을 갔던 적이 있었는데 GPS로 인해서 국가가 변경되었는지 카메라 소리를 선택할 수 있더라구요? 다시 귀국하여 GPS를 강제설정하였으나 카메라 소리를 ON/OFF 하는 기능은 사라졌기에 GPS가 아닌 통신사 변경으로 그러한 이슈가 생겼나 생각이 듭니다.

 

 

- 카메라 셔터음 소리를 나오지 않게 하려면?

아이폰은 iOS 14버전으로 올라가며 기존 단축어를 이용한 카메라 무음이 불가능하게 되었습니다. 물론 이를 가능하게 해주는 앱이 나오면 모르겠지만 글을 쓰는 현재로서는 불가능하다고 하는군요. 하지만 아이폰에 비해 커스텀이 비교적 자유로운 갤럭시 휴대폰은 카메라 셔터음을 끄는 것이 가능한데요 끄는 방법도 여러가지지만 저는 저만의 방법으로 소리를 끈답니다.


우선 구글 플레이스토어(Google PlayStore)에서 SetEdit 앱을 다운로드 받아 설치하고 실행합니다.


무슨 이상한 영어가 많이 나오는데 여기서 아래와 같은 영어를 찾습니다.

"csc_perf_camera_forced_shuttersound_key"

이곳에 있는 숫자를 변경합니다. 뭐로 변경할건지는 딱 봐도 아시겠죠?


해당 부분을 선택한 다음 Edit Value를 누르고 Edit Setting에 숫자가 1로 되어 있는 것을 0으로 변경합니다. 그리고 난 뒤 기본 카메라를 찍어보면 셔터음이 들리지 않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갤럭시 휴대폰(핸드폰) 카메라 셔터음(촬영음) 무음 소리 끄기 안나는 방법 어떻게 되는지 관련 앱을 통해 간단하게 안내해드렸습니다. 휴대폰을 잘 다루지 못하는 사람들은 조금 어려울 수도 있으므로 차근차근 따라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