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플레이스토어 검색기록(검색어) 삭제 방법
본문 바로가기

안드로이드 휴대폰(삼성 스마트폰)/어플(앱)

구글 플레이스토어 검색기록(검색어) 삭제 방법

구글 플레이스토어 검색기록(검색어) 삭제 방법 어떻게 진행하는지 간단하게 확인해볼까 합니다.

 

 

▶ 플레이스토어 검색어를 지울 수 있나요?

몇가지 과정만 거치면 간단하게 지울 수 있습니다.

▶ 검색어 저장이 아예 안되게 할 수도 있나요?

그러한 기능은 존재하지 않습니다.

 

 

이 작업은 갤럭시노트20 울트라 안드로이드10 에서 확인하였음을 알려드립니다.


구글 플레이스토어 검색기록(검색어) 삭제 방법

저는 휴대폰을 구매할 당시부터 아이폰보다는 안드로이드 휴대폰 그것도 갤럭시 휴대폰을 주로 사용해왔는데요 그 이유는 보안적 측면이 아이폰보다 다소 약한면이 있다보니 사용하기 편해 그런게 가장 큰 이유가 아닐까 싶습니다. 보안이 강화된다는 것은 그만큼 휴대폰을 사용하기 불편해진다는 의미기도 하거든요.

휴대폰(스마트폰)에는 어플(앱)을 다운로드 받아 사용하기 위한 스토어가 있는데 아이폰은 앱스토어(AppStore)라고 하며 안드로이드 휴대폰은 구글 플레이스토어(Google PlayStore)라고 합니다. 여기서 우리는 앱스토어는 제외하고 플레이스토어에 대한 부분을 이야기하는 시간을 가질겁니다.

 

 

- 구글 플레이스토어 검색기록 삭제해야 하는 이유 그리고 방법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무언가를 검색하다보면 항상 검색기록이 남게 되는데 사실 이건 그렇게 중요한 것은 아니라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아무에게도 휴대폰을 건네줄 여건이 되지 않는다면 더더욱 필요하지 않은 기능이기도 합니다. 그런데 휴대폰을 불특정다수 혹은 커플간 공유를 하는 사람들이라면 분명 이러한 사소한 부분에 대해 오해를 살 여지가 있기 때문에 검색어 같은 것은 틈틈히 삭제를 진행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우선 구글 플레이스토어를 실행합니다.


여기서 플레이스토어 상단 검색창을 눌러보면 처음 접속한 것이 아닌 이상 100% 본인의 검색내역이 남아 있습니다. 저는 최근에 제주도에 다녀왔기 때문에 충전소와 호텔 관련 어플(앱) 검색기록이 남아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좌측 상단 三 표시를 눌러 사이드바를 열고 설정으로 이동하면 여러가지 옵션이 보이는데 여기서 중간 아래에 있는 '로컬 검색 기록 삭제'를 누릅니다. 밑에는 '이 기기에서 검색한 기록 삭제' 라고 보이는데 이것을 눌러도 어떠한 질문 및 되묻기는 나타나지 않으며 즉시 검색기록이 사라지게 됩니다.


작업을 마쳤다면 다시 검색창을 눌렀을때 이전에 검색했던 기록들이 모두 보이지 않게 됩니다. 

 

 

구글 플레이스토어 검색기록(검색어) 삭제 방법 어떻게 진행하는지 본인의 휴대폰을 이용하여 직접 확인해보았습니다. 칠수적으로 무조건 삭제를 해야 하는 것은 아니지만 혹시라도 모를 만약을 위해 참고해두셨다가 써먹으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