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카톡) 눈 내리기(눈 내리는 배경화면) 모드 적용 결과는
본문 바로가기

안드로이드 휴대폰(삼성 스마트폰)/어플(앱)

카카오톡(카톡) 눈 내리기(눈 내리는 배경화면) 모드 적용 결과는

카카오톡(카톡) 눈 내리기(눈 내리는 배경화면) 모드 적용 결과는 어떻게 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 카톡에 눈이 내리게 할 수 있나요?

모드 적용을 하면 상황에 따라 눈이 내리게 할 수 있습니다.

▶ 어떠한 상황에 따라 눈이 내리나요?

실제 날씨에 눈이 내려야 합니다.

 

 

이 작업은 카카오톡 9.1.1 버전에서 확인하였습니다.


카카오톡(카톡) 눈 내리기(눈 내리는 배경화면) 모드 적용 결과는

카카오톡은 단순하게 채팅 기능에서 더 나아가 카카오페이와 같이 채팅과 관련없는 기능을 선보인지 오래 되었으며 택배나 각종 알림들을 문자가 아닌 카카오톡 메세지로 보내는 경우도 상당 수 많이 확인되고 있습니다. 카카오톡이 온국민 메신저로 자리잡게 되었기 때문에 이러한 수순은 어떻게 보면 자연스러운 현상이라고 할 수 있죠.

카카오톡에는 배경화면을 바꾸는 기능이 존재하는데 여기서 우리가 이야기해볼 것은 바로 눈이 내리는 배경화면입니다. 해당 기능은 지금으로부터 약 7년전에 이미 도입이 되었지만 그 당시만 해도 논란의 중심에 있었습니다. 그 이유는 눈이 내리는 모습으로 인해 글자를 확인하는데 방해가 된다고 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해당 배경화면이 지금도 있는지 확인해 봤으나 현재는 존재하지 않더라구요. 대신 눈이 내리게 하는 옵션은 있던데 해당 옵션을 켜면 어떻게 되는지 간단하게 확인해볼까 합니다.

 

 

- 카카오톡에서 눈을 내리게 할 수 있을까?

카카오톡에서 눈을 내리게 하는 옵션이 있긴 한데 옵션을 한번 켜볼까요?


나만의 대화방을 한번 열어보았는데 현재 기본 상태입니다. 여기서 눈 내리는 옵션을 켜면 어떻게 될까요?


카카오톡 더보기에서 상단 톱니바퀴를 눌러 설정으로 이동한 뒤 실험실을 들어갑니다.


여기 보시면 눈 내리기 기능이 있는데 이 부분을 활성화 하면 채팅방에 눈이 내리게 할 수 있습니다.


눈 내리는 기능을 활성화 하고 아무 채팅방으로 들어왔으나 눈은 내리지 않고 있습니다. 기능 활성화만 한다고 해서 눈이 내리는 것이 아닌 실제 날씨상에서 눈이 내려야 해당 기능이 연동되어 눈이 내린다고 하기에 해당 화면을 찍은 상황에서는 눈이 내리지 않음을 알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카톡) 눈 내리기(눈 내리는 배경화면) 모드 적용 결과는 어떻게 되는지 직접 알아보았습니다. 눈이 올때 다시 시도해보든지 해야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