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그램 스토리 게시글 url 링크걸기 조건 나는 안되는구나
본문 바로가기

안드로이드 휴대폰(삼성 스마트폰)/어플(앱)

인스타그램 스토리 게시글 url 링크걸기 조건 나는 안되는구나

인스타그램 스토리 게시글 url 링크걸기 조건 나는 안된다는 의미에서 확인해볼까 합니다.

 

 

▶ 인스타 게시글은 링크를 아무나 걸 수 없나요?

특정조건을 달성해야 링크를 걸 수 있습니다.

▶ 해당 조건은 무엇인가요?

팔로워 1만 / 비지니스 계정 전환 상태여야만 합니다.

 

 

이 내용은 본인의 계정을 이용했기 때문에 작업 중 진행하지 못한 부분이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인스타그램 스토리 게시글 url 링크걸기 조건 나는 안되는구나

여러분은 SNS 소통수단으로 무엇을 이용하고 계신가요? 한때 페이스북을 이용했었지만 현재는 이용하지 않고 있으며 현재 이 블로그와 조그만 유튜브 채널을 하나 운영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지금 인스타그램이라...너무 늦은게 아닌가 싶긴 하지만 시작이 반이라고 지금 인스타그램을 하는건 늦은걸까요?

그래서 어쨌든 인스타그램을 시작했습니다. 물론 뭐 거창한걸 하겠다는 것은 아니고 불특정다수와의 소통공간을 하나 더 뚫었다고나 할까요? 하지만 말 그대로 시작이 반일 뿐 나머지 반을 채우는게 쉽지만은 않아보이는데 과연 제가 원하는 게시글에 url 링크를 거는 것은 언제쯤 가능한 일일까요?

 

 

- 인스타그램 스토리(게시글) url 링크 걸기 조건

인스타그램은 게시글에 링크를 걸 수 없으며 프로필 및 스토리에만 링크를 걸 수 있습니다. 링크는 곧 수익과 어느정도 직결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위에서 이야기했다시피 링크를 걸 수 있는 조건은 팔로워 1만명에 비지니스계정으로 전환된 상태여야만 스토리에 링크를 거는게 가능한데 과연 제 현재상태는 어떠할까요?


인스타그램 로그인 후 게시글에서 우측 하단을 누르면 이렇게 프로필 관련 내용이 나옵니다. 


여기서 우측 상단 三 표시를 누르면 사이드바가 열리는데 하단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을 들어갑니다.


밑에 브랜디드 콘텐츠 도구라고 보이는데 프로페셔널 계정으로 전환을 누르면 무료 프로페셔널 계정 이용하기라고 나오며 몇가지 더 안내가 나오는데 계속을 누릅니다.


카테고리를 선택해야 하는데 저는 동영상 크리에이터로 고른 뒤 다음을 누르겠습니다.


비즈니스를 선택한 뒤 다음을 누르고 연락처 정보가 나오는데 장당 급하지 않으므로 넘어가겠습니다.


페이스북에 연결하라고 하지만 하려는 분들은 하시고 저는 건너뛰기를 누르겠습니다. 그러면 환영합니다 라고 나오며 작업이 완료됩니다.


다시 메인화면으로 돌아오면 뭔가 변경이 되었는데 여기서 게시글 왼쪽을 누르면 스토리를 만들 수 있으며 사진을 찍으면 이렇게 화면이 나오는데 여기서 왼쪽 위 X표시 옆에 링크표시가 있어야 하지만 팔로워가 부족한 관계로 나오지 않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인스타그램 스토리 게시글 url 링크걸기 조건 나는 안된다는 의미에서 직접 진행해보았습니다. 게시글은 아예 될 리가 없고 그나마 스토리나 메인 화면에 있는 링크로 만족해야 하나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