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nfc 태그가 감지됨 반복적으로 문제가 발생한다면
본문 바로가기

iOS 휴대폰(아이폰)/기술 및 노하우

아이폰 nfc 태그가 감지됨 반복적으로 문제가 발생한다면

아이폰 nfc 태그가 감지됨 반복적으로 문제가 발생한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 nfc 태그가 자꾸 감지됩니다.

아이폰만의 문제이며 갤럭시에서는 나타나지 않습니다.

▶ 왜 이러한 문제가 발생하는건가요?

스마트폰에 어떠한 신호가 인식되고 있다는 뜻일 수 있습니다.

 

 

이 내용은 아이폰 iOS 12.4.5 버전에서 확인하였습니다.


아이폰 nfc 태그가 감지됨 반복적으로 문제가 발생한다면

여러분은 어떠한 휴대폰을 사용하고 있나요? 저는 갤럭시 휴대폰을 메인으로 사용하고 있으며 보조 휴대폰으로는 LG 휴대폰 그리고 아이폰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iOS와 안드로이드간의 여러가지 기술적 차이 혹은 꿀팁이 있을 경우 여러분들에게 알려드리기 위해 여러 휴대폰을 사용하고 있는데 신형으로 넘어가고 싶지만 아직은 자금사정의 영향으로 구형 휴대폰을 사용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iOS를 사용하는 아이폰과 안드로이드 OS를 사용하는 LG,삼성 휴대폰은 그 기능이 서로 다르기 때문에 어떠한 기능은 안드로이드에서 잘 작동하는 반면 반대로 아이폰에서만 작동이 가능한 기능도 있습니다. 물론 문제가 발생하더라도 한쪽에서 해결이 가능한 반면 다른 한쪽에서는 해결이 불가능한 경우도 있습니다.

- nfc 태그가 감지됨 문제 왜?

해당 글에서 나타나는 문제는 안드로이드 계열 휴대폰이 아닌 아이폰에서만 나타나는 문제인데 근처에 존재하는 어떠한 신호에 의해 nfc 태그가 반복적으로 감지되는 문제입니다.


안드로이드 휴대폰(갤럭시노트8 기준)에서는 nfc 기능을 ON/OFF 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상단 상태창을 아래로 내린 뒤 nfc 모드를 켰다 끄거나 기본모드 / 카드모드로 변경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휴대폰 설정으로 이동하여 연결 항목의 NFC 및 결제를 들어가면 이처럼 자세한 내용도 확인할 수 있으며 기본 설정값인 삼성페이(Samsung Pay)를 다른 결제옵션으로 변경할 수도 있습니다. 

 

 

이 방법을 이용해 안드로이드 휴대폰에 NFC 태그와 관련된 문제가 발생하게 되면 비활성화를 통해 문제를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아이폰의 상황은 조금 다른데요 설정에서 NFC를 검색해도 뭔가 메뉴가 나오는게 없습니다. 그 이유는 아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아이폰에는 NFC와 관련된 메뉴가 없습니다. 특히 iOS 12버전은 100% 존재하지 않으며 NFC 읽기모드만을 지원하고 있는데다가 NFC기능이 iOS 13버전에 이르러서야 부분적으로 개방이 이루어졌습니다. 

 

물론 읽기 쓰기만 가능할 뿐 끄기/켜기는 여전히 불가능하기 때문에 해당 메세지가 반복적으로 나온다면 휴대폰 재부팅을 해보시고 계속 반복적으로 나타나면 서비스센터를 방문하는 것 외에는 별다른 방법이 없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아이폰 nfc 태그가 감지됨 반복적으로 문제가 발생한다면 어떻게 해야 할지 간단하게 이야기를 해보았습니다. 아이폰을 메인 휴대폰으로 사용하지 않아서 그런지는 몰라도 왜 NFC ON/OFF기능이 없는지 궁금해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