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mms 문자(메세지) 수신 및 전송 실패 원인
본문 바로가기

iOS 휴대폰(아이폰)/기술 및 노하우

아이폰 mms 문자(메세지) 수신 및 전송 실패 원인

아이폰 mms 문자(메세지) 수신 및 전송 실패 원인 알아보겠습니다.

 

 

▶ mms 문자메세지가 수신되지 않거나 전송되지 않을때가 있나요?

모바일 데이터 활성화가 되지 않으면 mms를 주고받을 수 없습니다.

▶ 와이파이 연결 상태에서는 mms 메세지를 주고받을 수 있나요?

와이파이 연결 상태라도 mms 메세지는 주고받을 수 없습니다.

 

 

이 내용은 아이폰 iOS 12.4.5 버전에서 확인하였습니다.


아이폰 mms 문자(메세지) 수신 및 전송 실패 원인

휴대폰을 사용하다보면 여러가지 이유로 문자메세지를 보내야 할 일이 있는데 주로 지인이나 알던 사람들이 아닌 모르는 사람으로 카카오톡 친구추가를 하거나 메세지를 보내기 부담스러울때 문자메세지를 통한 소통을 하곤 합니다. sms 형태의 문자메세지를 보낼때도 있으며 문자가 아닌 사진을 보낼때는 sms가 아닌 mms를 활용하기도 합니다.

 

 

이번에는 하나의 테스트를 해보았는데요 아이폰을 이용해 문자메세지를 주고 받는 테스트를 진행해보았습니다. 특정 상황에서 mms 문자메세지 수신 및 전송이 불가능하다고 하는데 어떠한 경우에 이런 문제가 발생하는지 간단하게 알아볼겁니다.


우선 현재 아이폰 설정 상태는 와이파이가 활성화 되어 있으며 mms 메세지는 사용가능 상태입니다.  


해당 상태를 유지한 채 메인 휴대폰인 갤럭시노트8에서 아이폰으로 mms 메세지를 전송해보았으나 5분이 지나도 메세지는 도착하지 않습니다.

 

 

원인은 바로 셀룰러 데이터(모바일 데이터)가 비활성화 되어 있어 발생하는 문제인데요 mms 메세지를 받을 때는 와이파이(WIFI)가 아닌 셀룰러 데이터를 이용하기 때문입니다. 


아이폰 셀룰러 데이터를 활성화 시켰습니다.


그리고 1분도 지나지 않아 받지 못한 메세지가 들어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셀룰러 데이터를 다시 비활성화하고 와이파이만 유지한 채 mms 메세지를 역으로 보내보면 어떻게 될까요?


메세지를 보냈으나 전송안됨이라고 뜨며 보내지지 않습니다. 메인화면의 메세지 항목에는 빨간색 느낌표가 떠 있습니다.


셀룰러 데이터를 활성화한 뒤 mms 문자메세지를 다시 보내보았습니다. 기전에 전송되지 않은 메세지는 동일하게 오류가 발생한 채 마지막으로 보낸 메세지만 전송이 이루어진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 테스트를 하느라 mms 비용과 데이터 비용이 약간 과금되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아이폰 mms 문자(메세지) 수신 및 전송 실패 원인 간단하게 확인해보았습니다. 와이파이 상태만으로는 mms 문자메세지를 보낼 수 없다는 것을 알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