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아이메시지(imessage) 활성화 실패 오류 발생시 해결방법
본문 바로가기

iOS 휴대폰(아이폰)/기술 및 노하우

아이폰 아이메시지(imessage) 활성화 실패 오류 발생시 해결방법

아이폰 아이메시지(imessage) 활성화 실패 오류 발생시 해결방법 알아보겠습니다.

 

 

▶ 아이메시지 활성화가 자주 실패하나요?

거의 실패하지 않지만 간혹 실패하기도 합니다.

▶ 아이메시지 활성화의 실패 원인은 무엇인가요?

애플 서버와 휴대폰의 통신상 문제가 있으며 다른 문제의 가능성도 있습니다.

 

 

이 내용은 아이폰 iOS 12.4.5 버전에서 확인하였습니다.


아이폰 아이메시지(imessage) 활성화 실패 오류 발생시 해결방법

여러분들은 애플기기를 많이 사용하고 계신가요? 저는 에어팟과 아이폰을 사용하고 있으며 그 외 아이패드라든지 맥북같은건 사용하고 있지 않습니다. 삼성 휴대폰을 주로 사용하고 있으며 노트북 역시 삼성,LG계열로 가고 있는데 아무래도 가격의 압박이 조금 있다고나 할까요?

 

 

애플기기는 기기간 메세지를 전송할 수 있는 기능으로서 아이폰 아이메시지(아이메세지)는 서버와의 일정 통신 이후 활성화가 진행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모바일 데이터를 사용하는데 어떠한 문제가 발생하게 되면 사용이 불가능하게 변경됩니다.


일반적인 상황이라면 설정에서 메시지 항목으로 이동했을때 이런식으로 활성화가 되어 있어야 합니다. 그런데 활성화가 되지 않는 상황들이 몇가지 있을텐데 그 원인들은 무엇이 있을까요?

 

 

1. 모바일 데이터를 사용할 수 없는 상태

모바일 데이터를 사용할 수 없는 상태에서는 아이메시지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모바일 데이터(아이폰에서는 셀룰러 데이터)를 사용할 수 없는 경우는 크게 세가지가 있을텐데요 통신망 인터넷을 차단시켜놓았거나 비행기모드 적용 상태 그리고 와이파이 미적용 상태가 될 것입니다. 비행기모드만 아니라면 와이파이 혹은 통신망 인터넷은 무조건 열려있어야 서버와의 통신 후 아이메시지 활성화가 가능합니다.  

 

2. 활성화 대기중 상태

아이메시지를 활성화했지만 활성화 대기중 상태이거나 오류가 발생하는 상황이 나올 수 있습니다.


이때는 휴대폰을 재부팅하거나 초기화 작업을 진행하여 설정을 다시 해봐야 합니다. 많은 경우 재부팅 단계에서 해결이 되곤하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 초기화를 생각해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별도의 백업과정을 거쳐야 한다는 단점이 있기 때문에 이 과정은 가장 마지막에 하셔야 하며 애플 고객센터에 전화를 해서 상황을 알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계정에 문제가 있을 경우(락이 걸렸다든가) 비밀번호 힌트와 같은 일부 개인정보를 물어보고 나서 활성화를 풀어주게 됩니다. 그 이후부터는 아이메시지 활성화가 정상적으로 진행됩니다. 여기까지 해도 활성화가 되지 않는다면 그제서야 초기화를 해봐야 하겠죠?

 

 

아이폰 아이메시지(imessage) 활성화 실패 오류 발생시 해결방법 간단하게 알아보았습니다. 재부팅 -> 고객센터 -> 초기화 이 순서로 하시면 왠만한 오류는 잡을 수 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