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갤러리(사진 동영상) 휴지통 최근 삭제된 항목 확인
본문 바로가기

iOS 휴대폰(아이폰)/기술 및 노하우

아이폰 갤러리(사진 동영상) 휴지통 최근 삭제된 항목 확인

아이폰 갤러리(사진 동영상) 휴지통 최근 삭제된 항목 확인으로 가능하다는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 아이폰도 휴지통 기능이 있나요?

안드로이드와 동일하게 휴지통 기능이 존재합니다.

▶ 해당 기능은 어디서 찾을 수 있나요?

최근 삭제된 항목에서 찾아볼 수 있습니다.

 

 

이 내용은 아이폰 iOS 12.4.5 버전에서 확인하였습니다.


아이폰 갤러리(사진 동영상) 휴지통 최근 삭제된 항목 확인

저는 현재 갤럭시노트8 휴대폰과 아이폰을 사용하면서 여러가지 정보를 여러분에게 알려드리기 위해 사진을 꽤 많이 저장하는 편입니다. 정확하게는 사진이라기보다 스크린샷에 가깝다고 봐야 하겠지만 그래도 어떠한 방법을 알려드리는 내용에 간혹 보면 말로만 설명하고 내용과 관계없는 사진을 넣는 사람들이 상당히 많이 있더라구요. 이런 사람들은 왜 저품질을 안당하는지 모르겠습니다.

무언가 사진을 통해 정보를 알려주고 나면 해당 사진은 사용할 수 없는 상태가 되어버리는데  정보를 알려주는 지식형태 블로그의 특성상 같은 사진으로 두번을 사용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그러다보니 스크린샷을 찍고 지우고를 반복하게 되고 휴지통에는 많은 사진과 스크린샷들이 들어가 있는 상태입니다.

 

 

- 아이폰과 갤럭시 휴대폰의 복구 가능 기간

아이폰과 갤럭시 휴대폰의 사진 복구 가능 기간은 서로 다른데로 갤럭시 휴대폰의 사진 복구기간은 15일간 가능하며 아이폰의 복구 가능기간은 30일로 되어 있습니다. 해당 사진 복구기간은 시진(동영상)이 삭제된 시점부터 적용되기 때문에 만약 삭제 기간이 경과하였거나 휴지통 내부로 직접 이동하여 삭제를 진행했을 경우 정상적인 방법으로는 복원이 불가능합니다.

- 아이폰 휴지통 내부를 비워보자

아이폰은 갤럭시 휴대폰과는 다르게 휴지통이 아닌 최근 삭제된 항목이라는 이름으로 휴지통이 설정되어 있습니다.


사진 앱을 선택하면 사진 뿐만 아니라 동영상도 같이 한데 모여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여기서 하단 앨범을 누르면 다른 앨범 부분에 최근 삭제된 항목이 보이는데 이곳을 눌러줍니다.


최근 삭제된 항목에 몇개의 사진이 존재하는데 사진별로 복구 가능 기간이 다른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사진을 삭제한 시점으로 계산되기 때문에 서로 다른게 정상이겠죠? 사진을 모두 선택 하여 복구 또는 삭제를 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는 복구가 아닌 삭제를 할 겁니다.


삭제 버튼을 누르면 6개의 항목 삭제라고 나오는데 삭제를 하게 되면 일반적인 방법으로는 복원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혹시나 필요한 경우가 있다면 그냥 놔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저는 필요가 없으므로 깔끔하게 빨간색 삭제 버튼을 누르겠습니다. 그러면 파일이 휴대폰에서 삭제됩니다. 간단하죠?

 

 

아이폰 갤러리(사진 동영상) 휴지통 최근 삭제된 항목 확인으로 가능하다는 뜻에서 직접 확인해보았습니다. 의외로 간단한 방법이지만 모르는 분들이 있을거 같아 초보적인 관점에서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