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지불방법 거부 메세지 발생시 업데이트 및 추가 방법
본문 바로가기

iOS 휴대폰(아이폰)/기술 및 노하우

아이폰 지불방법 거부 메세지 발생시 업데이트 및 추가 방법

아이폰 지불방법 거부 메세지 발생시 업데이트 및 추가 방법 알아보겠습니다.

 

 

▶ 지불방법 거부는 왜 발생하나요?

말 그대로 지불방법에 어떠한 오류가 발생했기 때문입니다.

▶ 지불방법 거부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인가요?

계정에 설정된 카드정보를 다시 설정하면 쉽게 해결됩니다.

 

 

이 작업은 아이폰 iOS 12.4.5 버전에서 확인하였습니다.

아이폰 지불방법 거부 메세지 발생시 업데이트 및 추가 방법

휴대폰을 사용하게 되면 필수로 어플(앱)을 설치해야 하며 내부에서 뭔가 유료결제를 하기 위해서 본인의 카드를 연동하여 결제를 진행하는 경우가 흔하게 일어납니다. 물론 저는 앱 내에서 결제를 시도해본적은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난 뒤 거의 손가락안에 들 정도로 하지 않았는데 왠지 이유는 모르지만 휴대폰 앱을 통해서는 유료결제를 하고 싶지 않더라구요.

 

 

그래서 안드로이드 휴대폰에는 계정만 등록되어 있으며 카드정보는 등록되어 있지 않은 반면 애플 계정에는 카드가 하나 등록되어 있습니다. 앱을 다운로드 받으려고 처음 시도하면 카드정보 없이는 받을 수가 없게 되어 있더라구요. 그런데 간혹 앱스토어에서 뭔가 결제를 하려고 하면 지불방법 거부가 뜨며 진행이 되지 않는 경우가 있다고 합니다.

메세지를 띄울 수 없어 다른 커뮤니티에서 발생한 내역을 가져왔습니다.

 

 

대략 이런식으로 메세지가 발생한다고 합니다. 물론 저 역시 비슷한 상황이기 때문에 진행이 되지 않는데요 제 상황을 말해보면 다음과 같은 상태입니다.

아이폰 앱스토어를 싱행한 뒤 우측 상단 사람모양을 누릅니다.

본인의 계정이 나오는데 계정 선택을 하면 이렇게 몇가지 옵션이 나오는데 여기서 지불 방법 관리를 누릅니다.


지불방법에서 저는 지불방법 거부가 아닌 다른 메세지가 나오고 있는데요 어쨌든 결과는 서로 지불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같다고 봐야죠. 지불방법에 있는 카드를 선택하면 이런식으로 보안코드가 빈칸으로 나와 있는 상태입니다. 

 

이걸 입력하고 완료를 누르면 아마도 저는 정상적으로 지불이 가능할 것으로 보이지만 만약 이 작업을 해도 지불이 불가능하다면 기존 카드 삭제를 한 뒤 지불방법 추가를 통해 카드를 새로 등록하셔야 합니다. 해당 상황에서 지불 방법 추가가 되지는 않는군요.

 

 

아이폰 지불방법 거부 메세지 발생시 업데이트 및 추가 방법 간단하게 알아보았습니다. 본인의 카드정보 및 카드상태가 정상적인 상황인지 확인할 필요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