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페이지 오늘의 선물 안올때 해결하는 방법
본문 바로가기

안드로이드 휴대폰(삼성 스마트폰)/어플(앱)

카카오페이지 오늘의 선물 안올때 해결하는 방법

카카오페이지 오늘의 선물 안올때 해결하는 방법 알아보겠습니다.

 

 

▶ 오늘의 선물이 안올때가 있나요?

가입 초기에는 오늘의 선물이 오지 않습니다.

▶ 얼마나 기다려야 선물이 오나요?

가입 후 1주일이상 지나야 오늘의 선물이 옵니다.

 

 

이 글은 카카오페이지 고객센터 공식답변을 토대로 작성되었습니다.


카카오페이지 오늘의 선물 안올때 해결하는 방법

대한민국에서 카카오톡 하면 모르는 사람들이 없을 정도로 위상은 강력할 정도입니다. 스마트폰을 처음 구매하거나 교체하게 되면 가장 먼저 설치해야 하는 앱이 카카오톡일정도니까요. 이러한 카카오톡은 단순 사업을 채팅 영역에 국한하지 않고 은행,쇼핑 등 여러가지 영역으로 영업기반을 다지고 있는데 책(독서)분야에서도 무시못할 힘을 뻗치고 있습니다.

그런데 카카오페이지에 있는 책을 모두 무료로 볼 수 있는 것은 아니며 일정회차는 무료로 그 이상은 유료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유료라 하더라도 각종 이벤트를 하다보니 아주 급해서 먼저 볼 생각이 아닌 이상 이벤트 코인으로 보는데 그렇게 큰 어려움은 없습니다. 또한 오늘의 선물 역시 무료로 책을 보는데 한몫 담당하고 있는데 만약 오늘의 선물이 오지 않는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 가입 후 일정 시간이 지나지 않은 계정은 오늘의 선물이 오지 않는다

오늘의 선물은 00시를 기준으로 랜덤하게 도착하게 되는데 본인이 보던 책이 아니더라도 도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런데 가입을 한지 얼마 되지 않은 계정은 오늘의 선물이 오지 않는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카카오페이지입니다. 여기서 보관함을 눌러봅니다.


보관함에서 선물함을 누르면 오늘의 선물이라고 해서 랜덤하게 책이 대여권 형식으로 오게 됩니다. 선물받기를 누르면 되는데 진짜 말 그대로 랜덤이라 본인이 안본책이라 하더라도 수시로 오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문제는 오늘의 선물이 안온다는데 있습니다.


이 문제는 생각보다 간단한 문제인데 카카오톡이 설치되고 활성화되어 있다면 첫 접속시 카카오톡과 연동되어 자동 가입이 이루어지며 카카오톡이 설치되어 있지 않거나 인증이 되어 있지 않은 상태라면 별도의 카카오계정을 통해 카카오페이지 가입을 해야 합니다. 카카오계정이 있다고 해서 카카오페이지에 자동으로 가입된 상태는 아니라는겁니다.

 

 

결국 해당 작업을 하기 위해 카카오계정을 이용하여 가입을 하게 되면 해당 날짜로부터 7일이 지난 뒤 오늘의 선물이 도착하게 되며 그 이전에는 선물이 도착하지 않아 혹시라도 보고 싶은 책이 있다면 무료로 볼 수 있는 부분 외에 별도의 랜덤 보너스는 받을 수 없다는데 있습니다. 물론 오늘의 선물이 오지 않더라도 기다리면 무료는 옵니다.

 

 

카카오페이지 오늘의 선물 안올때 해결하는 방법 간단하게 알아보았습니다. 카카오페이지 탈퇴도 해보고 캐시도 지우는 등 여러가지 작업을 해봤는데 결국은 시간이 약이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