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핸드폰 갤러리 잠금 설정 없어요 보안폴더로 대신하자
본문 바로가기

안드로이드 휴대폰(삼성 스마트폰)/어플(앱)

갤럭시 핸드폰 갤러리 잠금 설정 없어요 보안폴더로 대신하자

갤럭시 핸드폰 갤러리 잠금 설정 없어요 보안폴더로 대신하자는 의미에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 갤러리 잠금 설정을 할 수 있나요?

갤러리 잠금설정은 할 수 없습니다.

▶ 갤러리 잠금 설정을 할 수 없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시스템에서 지원을 하고 있지 않기 때문입니다.

 

 

이 내용은 갤럭시노트20 울트라 안드로이드 11버전에서 확인하였습니다.

 

갤럭시 핸드폰 갤러리 잠금 설정 없어요 보안폴더로 대신하자


핸드폰에는 본인의 사생활 혹은 남들에게 공개하기 어려운 내용들이 담겨 있는 사람들이 많은데 저 역시 그러한 사람들 중 하나지만 그렇다고 해서 와이프와 핸드폰 공유를 안하는 것은 아닙니다. 그정도로 공유하길 꺼리는 사진이나 동영상같은게 있는 것은 아니기 때문입니다.

한번은 이러한 말을 들었는데 가족이 있는 집에서 아버지의 휴대폰을 어린아들이 만지다가 중요한 사진을 삭제했다는 것을요. 휴지통 옵션을 켜놨다면 다시 복구하면 그만이지만 그게 없다면 일반인 입장에서는 아마 쉽지는 않을거라 봅니다. 그렇다면 갤러리를 함부로 만지지 못하도록 조치를 취해야 하는데 과연 어떻게 해야 할까요?

 

 

 

갤럭시 핸드폰에는 갤러리 잠금 기능이 존재하지 않는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갤럭시 정확하게 말하면 안드로이드 계열 갤러리 앱은 별도의 잠금기능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물론 이것은 안드로이드 뿐만 아니라 아이폰 역시 동일하게 적용되고 있는데 아이폰은 사설 앱을 설치하여 그곳에 사진을 넣어두고 접속을 시도할 경우 암호를 물어보고 접근을 차단합니다. 반면 갤럭시는 잠금 기능을 대신할 보안폴더라는게 존재하여 그나마 조금은 안심할 수 있습니다.


갤러리 앱을 열어봐도 숨기기 및 잠금과 같은 옵션은 보이지 않습니다.


그나마 앨범 숨기기 옵션이 있지만 말 그대로 숨길 수만 있고 여는데 별도의 암호가 필요한게 아니라서 크게 의미는 없으며 하단 三 표시를 눌러서 설정을 가봐도 잠금 설정은 존재하지 않습니다.


그러면 어떻게 해야 되느냐? 보안폴더를 만든 뒤 그곳에 있는 갤러리 앱에 사진을 별도로 집어넣어야 합니다. 잠금설정이 없기 때문에 이 방법을 사용하는 것 외에는 별다른 방법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보안폴더를 활성화하고 난 뒤 다시 일반 갤러리 앱으로 이동하여 우측 아래 점을 누르면 '보안 폴더 공간으로 이동' 이라는 옵션이 생긴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진행을 완료하게 되면 이런식으로 '항목 1개를 보안 폴더 공간으로 이동했어요' 라고 메세지가 나오며 사진이 이동됩니다.


해당 사진이 보안폴더로 이동된 모습입니다. 우측 하단 三표시를 누르고 다시 꺼낼 수도 있습니다.

 

 

갤럭시 핸드폰 갤러리 잠금 설정 없어요 보안폴더로 대신하자는 의미에서 이야기를 해보았습니다. 크게 어려운 내용은 아니지만 조금은 필요해보이는 기능인데 과연 이러한 기능이 업데이트로 가능해질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