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휴대폰(핸드폰)으로 길이재기 간편측정 줄자 어플(앱)
본문 바로가기

안드로이드 휴대폰(삼성 스마트폰)/어플(앱)

갤럭시 휴대폰(핸드폰)으로 길이재기 간편측정 줄자 어플(앱)

갤럭시 휴대폰(핸드폰)으로 길이재기 간편측정 줄자 어플(앱) 어떻게 작동시키는지 알아보겠습니다.

 

 

▶ 줄자앱이 필요한가요?

딱히 줄자 앱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 어떻게 작업을 진행하나요?

카메라 기본앱을 통해 진행할 수 있습니다.

 

 

이 내용은 갤럭시노트20 울트라 안드로이드11 버전에서 진행하였습니다.

 

갤럭시 휴대폰(핸드폰)으로 길이재기 간편측정 줄자 어플(앱)


휴대폰이 스마트폰화 된 이후 전화와 문자 외에 많은 일들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인터넷부터 시작하여 음악을 듣는다든지 인터넷뱅킹 혹은 네비게이션의 영역까지 모두 하나의 휴대폰을 이용할 수 있게 된지 시간이 꽤 오래 흘렀는데 그동안 휴대폰으로 인해 많은 산업의 몰락을 가져오기도 했습니다.

휴대폰으로 못하는게 거의 없다보니 길이를 잴 수 있는 줄자의 역할도 할 수 있는 앱이 있습니다. 집에 줄자가 사라져서 어떠한 방법을 통해 길이를 잴까 궁금했던차에 이러한 방법을 찾아 여러분들에게 간단하게 공유해드려볼까 합니다.

 

 

갤럭시 카메라 기본앱을 이용하여 길이를 재보자


길이를 재기 위해서 '자' 와 비슷한 여러가지 앱이 사용되는데 본인의 휴대폰이 갤럭시S10 이상급이라면 굳이 별도의 앱을 받아 작업을 할 필요는 없으며 갤럭시 기본 카메라 앱에서 해당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휴대폰에서 카메라 기본 앱을 실행한 뒤 하단 더보기를 누르고 위에 보이는 AR 존을 선택합니다.


간편측정을 선택하면 갤럭시스토어에서 다운로드를 하나 받습니다.


설치가 완료되었다면 일부 카메라 권한을 요구하고 카메라를 움직이라는 제스쳐를 요구합니다. 이때 카메라를 원하는 위치로 이동시키면 됩니다.


드라이버 길이를 재보려고 하는데 드라이버 끝을 선택하고 밑에 있는 십자버튼을 누릅니다. 그리고 드라이버 끝으로 이동하여 다시 십자버튼을 누르면 드라이버 길이를 잴 수 있습니다.


물건의 길이 뿐만 아니라 벽의 길이도 잴 수 있는데 동일하게 시작지점을 선택한 다음 원하는 장소까지 이동하여 선택하고 나면 이렇게 처음부터 끝까지의 길이가 얼마인지 표시됩니다. 너무 먼거리에서는 측정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측정거리상 50cm정도 떨어진 곳에서 진행하시면 됩니다.

 

 

갤럭시 휴대폰(핸드폰)으로 길이재기 간편측정 줄자 어플(앱) 어떻게 작동시키는지 간단하게 알아보았습니다. 줄자 앱을 별도로 설치해서 이용했는데 굳이 그럴 필요가 없을 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