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팟 케이스 충전 안됨 불량 현상 해결법 있을까
본문 바로가기

iOS 휴대폰(아이폰)/악세사리

에어팟 케이스 충전 안됨 불량 현상 해결법 있을까

에어팟 케이스 충전 안됨 불량 현상 해결법 있을까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져볼까 합니다.

 

 

▶ 에어팟 충전이 제대로 안되는 거 같습니다.

여러가지 방법을 동원하여 시도를 해봐야 합니다.

▶ 그래도 충전이 안되는거 같은데 어쩌죠?

사실상 케이스 교체 외에는 다른 방법이 없을 수도 있습니다.

 

 

이 글은 에어팟 2세대를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에어팟 케이스 충전 안됨 불량 현상 해결법 있을까

에어팟이 최초로 출시된지도 4년이 넘게 흘렀는데요 출시 후 얼마 지나지 않아 에어팟 1세대를 구매하여 사용하는 사람들 중에 재생시간을 온전히 사용하는 사람들은 아마 없을거라 생각합니다. 무선 이어폰에는 배터리가 반드시 필요한데 배터리는 충전과 사용 및 방전을 거듭하면 충전 효율이 떨어져 약 2년을 평균수명으로 보고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에어팟 1세대와는 다르게 2세대/프로는 2019년 3월/10월에 출시하였으며 최신 기기인 에어팟 맥스는 2020년 12월에 출시하였기 때문에 출시 즉시 구매한 사람이 아닌 이상 배터리 효율이 떨어져 정상사용이 불가능한 상황은 아마 많지 않을거라 생각됩니다. 하지만 에어팟이 기계인 이상 모든 사람들이 100% 잘 사용할 수는 없겠죠? 충전이 안되는 불량 현상이 나타나게 된다면 어떠한 조치를 시도해봐야 할까요?

 

 

- 에어팟 케이스 충전이 잘 안된다면 어떻게?

에어팟의 배터리는 크게 케이스 내부 배터리와 이어폰의 배터리로 구성되어 있는데 케이스의 배터리를 통해 이어폰에 배터리 충전을 한 뒤 작동되는 방식입니다. 여기서 케이스에 이상이 발생한다면 충전이 제대로 되지 않아 결과적으로 이어폰에도 문제가 발생한다는 상황이 나올 수 있겠죠?


일반적인 상황에서 에어팟 케이스 뚜껑을 열면 유닛의 장착 여부를 떠나 초록색의 불이 들어와야 합니다. 주로 에어팟 케이스의 불빛을 보고 판단을 하는데 대략적인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 불빛이 나타나지 않음 - 에어팟 배터리 방전 & 10초 이상 뚜껑을 열어놓은 상태
◎ 불빛이 녹색 - 페어링 가능 / 배터리 충분
◎ 불빛이 주황색 - 페어링 가능 / 배터리 부족
◎ 흰색 불빛 - 에어팟 페어링 초기화 상태
◎ 에어팟을 케이스에 넣었을때 주황색 - 페어링 가능 / 에어팟 충전중

크게 5가지의 상황을 토대로 에어팟 케이스 상태를 확인할 수 있으며 이 외의 상황이 나타나게 된다면 에어팟 혹은 충전기기의 고장을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가장 흔하게 나타날 수 있는 상황은 에어팟을 충전하기 위해 유선/무선 충전을 시도했을때 불빛이 나타나지 않는 문제인데 충전 초반에는 불빛이 주황색으로 나오며 10초정도 지나면 충전불이 꺼지는데 이것은 정상이며 문제가 발생하는 상황이라면 처음부터 불빛이 들어오지 않아야 합니다. 만약 본인의 에어팟 케이스가 무선충전 형태라면 유선으로도 시도해보고 되는 부분을 확인해서 사용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만약 유선/무선 둘다 충전이 안된다면 뒷 부분의 페어링 버튼을 10초정도 꾹 누르고 페어링을 초기화 하여 하얀불이 들어오는지 확인하고 만약 등이 들어온다면 휴대폰에 연결하여 상태를 확인하고 다시 충전을 시도해볼 수 있습니다. 


단순히 불빛의 이상인지 충전 자체가 이상인지 확인할 수 있는 마지막 방법이며 페어링 불은 들어오지만 충전 및 상태불은 들어오지 않는다면 에어팟을 휴대폰에 연결하여 배터리 상태를 보고 직접 충전을 시도하여 배터리 충전이 진행되는지 확인해봐야 합니다. 단순히 등만 불빛만 나타나지 않을 수도 있으니까요.

 

 

에어팟 케이스 충전 안됨 불량 현상 해결법 있을까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져보았습니다. 유선/무선 충전 자체가 되지 않는다면 사실상 방법은 없지만 여기까지 가지 않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