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팟 밧데리(배터리) 확인 및 교체 가능 여부
본문 바로가기

iOS 휴대폰(아이폰)/악세사리

에어팟 밧데리(배터리) 확인 및 교체 가능 여부

에어팟 밧데리(배터리) 확인 및 교체 가능 여부 알아보겠습니다.

 

 

▶ 에어팟은 배터리 교체가 가능한가요?

에어팟은 배터리 교체가 불가능합니다.

 

▶ 에어팟 배터리 확인은 어떻게 하나요?

케이스 뚜껑을 열어보거나 위젯 혹은 앱을 이용하여 확인합니다.

 

 

이 작업은 갤럭시노트20 울트라 및 아이폰 SE2 기기에서 확인하였습니다.


에어팟 밧데리(배터리) 확인 및 교체 가능 여부

현재 저는 두가지 휴대폰을 사용하고 있는데 갤럭시노트20 울트라 휴대폰과 아이폰 SE 2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휴대폰을 하나만 사용하기에는 모든 상황에 대해 적절하게 설명을 할 수 없기에 수년전부터 두개의 휴대폰을 사용하고 있지만 늘 메인이 되는 휴대폰은 언제나 갤럭시 계열 휴대폰이었습니다.

그 이유는 아무래도 보안적 측면에서 아이폰은 갤럭시보다 사용하기 어려워서인데 그렇다고 해서 무선 이어폰가지 갤럭시 버즈를 사용하고 있지는 않습니다. 에어팟을 사용하고 있는데 아마 갤럭시 버즈에서 오픈형이 나오면 에어팟을 버리고 갤럭시 버즈로 갈지도 모르겠습니다.

 

 

- 에어팟 밧데리(배터리) 용량 확인 방법 그리고 교체는 가능할까?

일단 에어팟 배터리의 교체는 불가능한데 이는 에어팟만 해당되는 것이 아닌 블루투스 이어폰 전체에 해당되며 평균적으로 블루투스 이어폰의 배터리 수명이 2년이기 때문에 해당 기간이 지난 블루투스 이어폰은 정해진 시간보다 짧은 시간만 사용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실제 2년이 지나도 효율이 떨어질 뿐 이어폰이 사망하지는 않는데 효율이 떨어지는 시기 중 80% 이하로 떨어지는 시기를 2년으로 놓고 보는거죠.


에어팟 밧데리 확인 방법은 안드로이드 앱은 별도의 에어팟 전용 앱을 설치한 뒤 앱을 눌러보면 이렇게 배터리 잔량 확인을 할 수 있으며 아이폰은 아이폰 케이스를 열었다 닫는 행동만으로 배터리 잔량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케이스를 열었다 닫았다고 해서 100% 확인이 되는게 아니더라구요. 배터리 잔량이 나오지 않을때도 꽤 되는데 이럴때는 어떻게 해야 되는 것일까요? 바로 위젯을 통해 확인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좌측 끝에 있는 위젯에서 하단 편집을 누르고 우측 상단 + 버튼을 누릅니다.


위젯 검색이 나오는데 여기서 배터리를 검색합니다.


위젯 추가를 하고 보면 이렇게 휴대폰 뿐만 아니라 현재 사용중인 에어팟의 베터리 잔량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에어팟을 양쪽 모두 사용하고 케이스를 열 경우 이런식으로 모든 에어팟 상태가 나타나게 됩니다.

 

 

에어팟 밧데리(배터리) 확인 및 교체 가능 여부 간단하게 알아보았습니다. 교체야 안되는건 알고 있었지만 배터리 잔량 확인이 이렇게나 불편한건 개선할 필요가 있어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