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카카오톡 아이디 듀얼앱(2개) 설치 불가 이유
본문 바로가기

iOS 휴대폰(아이폰)/기술 및 노하우

아이폰 카카오톡 아이디 듀얼앱(2개) 설치 불가 이유

아이폰 카카오톡 아이디 듀얼앱(2개) 설치 불가 이유 왜 그런지 알아보겠습니다.

 

 

▶ 아이폰은 카카오톡을 두개 설치할 수 있나요?

아이폰에서는 카카오톡을 두개 설치할 수 없습니다.

▶ 아이폰이 카카오톡 한개만 설치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기술지원을 하지 않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 내용은 갤럭시노트8 안드로이드 9.0 및 아이폰SE 2 iOS 13.4.1 버전에서 확인하였습니다.


아이폰 카카오톡 아이디 듀얼앱(2개) 설치 불가 이유

아이폰은 안드로이드 휴대폰과는 그 방식이 조금 다르다보니 여러가지 기능면에서 어디는 되고 어디는 안되고 등 약간의 차이점을 보이고 있는데 안드로이드 휴대폰에서는 이미 오래전부터 가능하던 하나의 휴대폰에 카카오톡을 두개 켜는 듀얼 메신저 기능부터 시작하여 보안폴더를 이용하면 총 3개까지 하나의 휴대폰에서 카카오톡을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안드로이드가 3개의 카카오톡을 사용할 수 있다고 해서 해당 카카오톡을 모두 다 가동할 수 있는 것은 아닌데 카카오톡을 가동하기 위한 필수조건인 전화번호가 3개가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물론 전화번호를 어딘가에서 구해오면 불가능한 것은 아니지만 쉽지 않은 것은 사실이죠. 그에 비해 아이폰은 애초에 카카오톡 앱을 2개 설치가 불가능하게 되어 있어 시도도 못하게 해놨습니다.

 

 

- 안드로이드 휴대폰에서의 카카오톡 상황은?

위에서 말씀드렸다시피 안드로이드 휴대폰은 카카오톡 2개 이상 설치가 가능합니다.


해당 기능은 설정 내 유용한 기능에서 듀얼 메신저를 들어가 카카오톡을 활성화 시키면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바탕화면에 카카오톡 앱이 하나 더 생기며 현재 사용하는 휴대폰 번호가 아닌 다른 휴대폰 번호를 하나 더 구해서 계정을 만든 뒤 사용하면 됩니다. 물론 이 작업은 보안폴더에서의 카카오톡 역시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 아이폰에서의 카카오톡 상황은?

아이폰은 마찬가지로 위에서 말씀드렸다시피 하나의 휴대폰에 두개 이상의 카카오톡 설치가 불가능하게 되어 있습니다.


카카오톡 앱 어디를 들어가봐도 듀얼앱을 만들어내는 옵션은 존재하지 않습니다.


마찬가지로 설정에서 카카오톡 또는 메신저와 관련된 어느 옵션을 들어가봐도 두개를 활성화시키는 기능은 존재하지 않습니다. 아이폰 해외판은 듀얼심이 가능하긴 해도 사실상 카카오톡 앱을 두개를 띄우는 기능이 현재로서는 존재하지 않기 때문에 해외판이건 국내판이건 기능지원이 되지 않으니까 카카오톡 2개를 띄우려는 시도는 안된다고 보시면 될 거 같습니다.

 

 

아이폰 카카오톡 아이디 듀얼앱(2개) 설치 불가 이유 간단하게 이야기해보았습니다. 결국 iOS 버전이 올라가거나 패치가 되어 안드로이드 처럼 듀얼 메신저 기능을 지원해주지 않으면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은 없다고 보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