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사진첩(갤러리) 느낌표 발생시 해결 방법
본문 바로가기

iOS 휴대폰(아이폰)/기술 및 노하우

아이폰 사진첩(갤러리) 느낌표 발생시 해결 방법

아이폰 사진첩(갤러리) 느낌표 발생시 해결 방법 어떻게 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 아이폰 사진에 느낌표는 왜 발생하나요?

아이클라우드와의 동기화가 덜 됐을때 발생합니다.

▶ 아이클라우드를 사용하지 않으면 느낌표가 나오지 않나요?

아이클라우드 미사용시 느낌표는 절대 발생하지 않습니다.

 

 

이 내용은 아이폰 iOS 13.4.1 버전에서 확인하였음을 알려드립니다.


아이폰 사진첩(갤러리) 느낌표 발생시 해결 방법

애플 아이폰은 안드로이드 계열 휴대폰과는 다르게 서로간의 데이터 연동을 아이클라우드를 통해 쉽게 할 수 있어 애플기기만 사용하는 사람들은 그 편리함이 이루말할 수 없을 정도입니다.  안드로이드라도 타 어플(네이버 클라우드 등)을 이용하면 데이터 연동이 아예 안되는건 아니지만 모든 데이터를 공유할 수 있는 아이클라우드에 비해 불편한건 사실이니까요.

그런데 애플 기기를 통해 아이클라우드를 사용하다보면 한번씩 사진에 느낌표가 뜰때가 있습니다. 저는 아이폰이 주력이 아니다보니 느낌표가 뜨는 것을 본 적이 한번도 없는데 이것은 위에서 말한 네이버 클라우드와 같은 클라우드 서비스를 해본 사람들은 알 수도 있습니다. 바로 데이터 연동이 제대로 되지 않아 문제가 발생하여 느낌표가 발생하는 증상입니다.

 

 

-  아이폰 사진첩 느낌표를 없애려면?

아이폰에 사진첩에 발생한 느낌표를 없애려면 무엇을 해야 할까요? 모바일 데이터 혹은 와이파이를 활성화하고 아이클라우드 역시 활성화해야 느낌표가 사라지면서 제대로 보이지 않던 사진들이 모두 보이게됩니다. 방법은 간단한데 한번 해보겠습니다.


아이폰 설정으로 이동하여 상단 모자이크 쳐져 있는 이름을 누르고 iCloud를 선택합니다.


ICLOUD를 사용하는 앱 리스트가 나오는데 여기서 사진을 선택해보면 iCloud 사진 항목이 비활성화 상태로 나오는데 이것을 활성화해줘야 동기화가 정상적으로 진행되며 제대로 보이지 않는 사진이 보이게 됩니다.


iCloud 사진을 활성화하면 아래 옵션이 나오는데 다운로드 및 원본 유지를 선택함으로서 느낌표는 사라지게 됩니다.

 

 

아이폰 사진첩(갤러리) 느낌표 발생시 해결 방법 어떻게 되는지 간단하게 알아보았습니다. 실제 느낌표가 뜨지를 않아 보여드리지 못함을 양해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