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스크린타임 사용시 오류 증상이 나타난다면
본문 바로가기

iOS 휴대폰(아이폰)/기술 및 노하우

아이폰 스크린타임 사용시 오류 증상이 나타난다면

아이폰 스크린타임 사용시 오류 증상이 나타난다면 어떻게 해야 할지 알아보겠습니다.

 

 

▶ 스크린타임이 이상해진거 같습니다.

소프트웨어 업데이트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 스크린타임이 자주 이상해지나요?

거의 일어나지 않습니다.

 

 

이 내용은 아이폰 iOS 12.4.5 버전에서 확인하였습니다.


아이폰 스크린타임 사용시 오류 증상이 나타난다면

아이폰이나 안드로이드 휴대폰은 OS 버전을 한번 올리면 다시 올라가지 못한다는 문제가 있으며 시간이 지난 구형 휴대폰에서는 최신 버전의 OS를 설치하지 못하게 업데이트를 활성화시키지 않도록 막아두기도 합니다. OS가 업데이트됨에 따라 기능들이 많아지며 그로인해 휴대폰 성능저하가 일어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물론 아예 불가능한 것은 아니며 탈옥 및 커스텀 롬을 이용해서 버전을 올린다던가 내리는 작업이 일부 가능하긴 하지만 탈옥을 하게 되면 은행앱을 사용하지 못한다던가 AS가 불가능하는 등 몇가지 문제가 발생할 수 있어 안드로이드의 루팅이나 아이폰의 탈옥은 그다지 권장하는 편은 아닙니다. 

 

 

- 아이폰 스크린타임 사용 중 오류 현상

아이폰을 사용하며 스크린타임에서 문제가 발생한다는 분들이 종종 있습니다. 사실 이 부분에 대해서 정확한 원인은 밝혀지지 않았는데 정확하게 무엇을 했을때 스크린타임 오류가 발생하는지는 알 수 없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종종 이러한 문제가 있다는 사람들이 있으며 저 역시 겪어본 문제는 아닙니다.


아이폰 설정에서 스크린 타임을 누르면 현재 상태가 어떠한지 대략적으로 알 수 있습니다. 

 

 

아이폰 iOS 12버전이 적용되어 있는 상태의 구버전 휴대폰이라면 스크린타임 오류가 거의 발생하지 않는데 주로 업데이트가 덜 된 13버전에서 문제가 나타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 증상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작업이 필요합니다.

1. 휴대폰 재시작
2. iOS 최신버전 업데이트
3. 아이폰 초기화

순서대로 해봐야 하는데 휴대폰을 재부팅하거나 iOS를 최신버전으로 업데이트 하면 문제가 해결되지만 그래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을 경우 아이폰을 초기화 해야 하는 방식으로 문제를 해결합니다.


오류가 발생할 수도 있으니 스크린타임을 꺼볼까요? 


스크린타임을 껐을 때랑 켰을때 상황입니다. 설정을 제대로 하지 않은 상태라 뭐 별거 없네요.

 

 

아이폰 스크린타임 사용시 오류 증상이 나타난다면 어떻게 해야 할지 간단하게 알아보았습니다. iOS 최신버전 업데이트를 하면 대부분 해결되는 문제이므로 오류가 발생하는 분들은 당장 업데이트를 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