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무상리퍼 받는 방법 조건 및 기간 확인
본문 바로가기

iOS 휴대폰(아이폰)/기술 및 노하우

아이폰 무상리퍼 받는 방법 조건 및 기간 확인

아이폰 무상리퍼 받는 방법 조건 및 기간 어떻게 되는지 확인해볼까 합니다.

 

 

▶ 아이폰 무상리퍼가 가능한 조건이 있나요?

있긴 하지만 은근 까다롭습니다.

▶ 고객과실도 무상리퍼가 가능한가요?

고객과실은 보증기간 내더라도 무상리퍼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이 내용은 아이폰 SE 2를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아이폰 무상리퍼 받는 방법 조건 및 기간 확인


전자제품은 기본적으로 보증기간이라는게 적용되어 제한된 기간안에 문제가 발생할 경우 조건에 따라 무상 또는 유상으로 수리가 이루어지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이것은 휴대폰에도 동일하게 적용되지만 2020년 1월 1일부터 보증기간을 기존 1년에서 2년으로 늘렸기 때문에 적어도 휴대폰에 한해서는 2년의 보증기간이 적용된다고 할 수 있습니다.

물론 모든 휴대폰 부품이 2년의 보증기간이 적용되는 것은 아니며 말 그대로 무상보증기간내에 발생한 문제가 고객과실로 발생한 문제라는게 확인되었다면 무상보증기간이라 하더라도 과실비용을 청구하는 편입니다. 여기서 삼성케어플러스 혹은 애플케어플러스가 적용된 기기와 그렇지 않은 기기간의 가격차이 혹은 보증기간의 차이가 발생하게 됩니다.

 

 

무상리퍼를 받을 수 있는 조건


아이폰 무상리퍼를 받기 위해서는 꽤 까다로운 조건들이 있기 때문에 아래 조건을 만족한 상태여야만 무상리퍼를 받을 수 있습니다.

◎ 무상리퍼 기간 지남
◎ 외관파손 및 찍힘 없어야 함
◎ 사설 수리 흔적이 없어야 함
◎ 탈옥된 휴대폰 불가
◎ 침수 라벨지 변색
◎ 통화 품질 불량

위 조건을 모두 만족한 상태에서 겉으로 보기에 아무 이상이 없는데 특정 기능이 되지 않아야만 무상리퍼가 들어가게 됩니다. 하지만 배터리에 대해서는 1년의 보증기간이 적용되며 본인의 휴대폰이 2019년 9월 11일 이후에 구매했다면 보증기간이 만료되었다고 적혀있어도 2년간 무상리퍼가 가능합니다.

내 아이폰은 무상리퍼 대상인가?


본인이 보유하고 있는 아이폰이 무상리퍼 대상에 포함되어 있는지 확인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서비스 및 지원 적용 범위 확인하기 - Apple 지원

 

checkcoverage.apple.com

 

가장 쉬운 방법은 위 사이트에 접속하여 본인이 가지고 있는 아이폰의 일련번호를 조회해보면 됩니다. 또 다른 방법은 휴대폰에서 직접 보증기간이 남아있는지 확인해보는 방법입니다.

 


아이폰 설정에서 일반으로 이동하여 정보를 선택합니다.


여기 보면 보증이 만료됨이라고 나와 있는데 눌러보면 참고사항에 '2019년 9월 11일 이후 대한민국에서 구힙한 iPhone 기기의 보증기간은 최종 구매자의 최소 소매 구입일로부터 2년입니다' 라고 나와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배터리 및 함께 받은 악세사리의 보증기간은 1년이라는 것을 함께 알 수 있는 내용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결국 본인의 휴대폰 구입일이 언제인지만 알고 있으면 '보증이 만료됨' 이라고 써 있어도 실제 보증이 아직 남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아이폰 무상리퍼 받는 방법 조건 및 기간 어떻게 되는지 간단하게 알아보았습니다. 애플케어플러스가 없어도 2년의 조건부 보증기간을 적용받을 수 있다니 괜찮은 것 같기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