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휴대폰(핸드폰) 최초 개통일자 확인 방법
본문 바로가기

안드로이드 휴대폰(삼성 스마트폰)/기술 및 노하우

갤럭시 휴대폰(핸드폰) 최초 개통일자 확인 방법

갤럭시 휴대폰(핸드폰) 최초 개통일자 확인 방법 어떻게 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 휴대폰을 받은날은 알 수 있나요?

휴대폰을 받은날은 알 수 없습니다.

▶ 휴대폰 개통일자는 어디서 확인하나요?

설정의 휴대전화 정보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작업은 갤럭시노트20 울트라 안드로이드11 버전에서 확인하였습니다.

갤럭시 휴대폰(핸드폰) 최초 개통일자 확인 방법


대한민국에서 스마트폰을 사용하지 않는 사람들은 특수한 경우를 빼고는 아마 없을거라 생각하는데요 스마트폰을 사용하게 되면 본연의 용도인 전화 외에도 일명 딴짓을 할 가능성이 높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수험생이나 공시생 일부 가운데서는 스마트폰이 아닌 폴더폰을 사용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어느 휴대폰이나 마찬가지지만 유심칩을 삽입 후 휴대폰을 켜면 최초 개통일자라는게 찍히는데 한번 등록되면 초기화를 해도 변경이 되지 않으며 이를 토대로 AS기간이 산정됩니다. 상식적으로 휴대폰을 구매하고 유심칩을 넣지 않고 사용하는 사람이 극소수 혹은 아예 없다시피 하기 때문입니다. 유심칩을 장착하지 않으므로서 개통일자를 늦출수는 있지만 전화통화를 하지 못하게 되므로 이러한 사람들은 사실상 없다고 봐야 하겠죠?

 

 

휴대폰(스마트폰) 최초 개통일자를 확인하기 위한 방법


휴대폰 최초 개통일자를 확인하기 위해서 예전에는 전화 앱에서 특수한 번호를 입력하여 알아냈지만 현재는 간단하게 다음과 같은 과정을 거칩니다.


휴대폰 설정에서 휴대전화 정보로 이동합니다.


휴대전화 정보에서 상태정보를 누릅니다.


최초 통화일이 보이는데 2020/08/17 일로 나와 있는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것은 유심칩을 넣고 최초로 휴대폰 전원을 켠 뒤 휴대폰 사용이 가능하도록 최초로 설정된 날짜인데 개인적으로 일이 있어서 휴대폰을 받고 일주일정도 늦게 개통시켰기에 실제로 휴대폰을 받은 날짜는 08/10 정도라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위에서 이야기했듯이 최초 통화일 기준으로 AS산정이 되다보니 만약 휴대폰 구매를 할때 선개통 후발송 방식의 경우 택배도착 기간 때문에 통화일이 하루~이틀정도 더 먼저 찍혀있을 가능성도 있습니다. 쉽게 말하면 휴대폰을 받기 전 이미 최초통화일이 찍히는 셈이죠.

 

 

갤럭시 휴대폰(핸드폰) 최초 개통일자 확인 방법 어떻게 되는지 간단하게 알아보았습니다. 크게 어렵지 않으며 간단하게 확인할 수 있는만큼 필요할 경우 체크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