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iOS 14.3 업데이트 후 오류 발생 가능성(문자 단축어 등)
본문 바로가기

iOS 휴대폰(아이폰)/기술 및 노하우

아이폰 iOS 14.3 업데이트 후 오류 발생 가능성(문자 단축어 등)

아이폰 iOS 14.3 업데이트 후 단축어 또는 문자 관련 오류가 발생할 수 있다고 하는데 본인에게도 해당이 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 아이폰 업데이트를 하면 오류가 발생하나요?

다수의 휴대폰에서 오류 발생 가능성이 있다고 합니다.

▶ 본인은 오류가 발생했나요?

저는 다행스럽게도 관련 오류는 발생하지 않았습니다.

 

 

이 작업은 아이폰 SE 2 iOS 14.3 버전에서 확인하였습니다.


아이폰 iOS 14.3 업데이트 후 오류 발생 가능성(문자 단축어 등)

아이폰과 갤럭시 휴대폰은 성능과 출시 상황에 따라 업데이트를 나눠 진행하고 있습니다. 제가 아이폰을 작년 5월에 구매했으니 한동안은 버전 업데이트 문제로 골치를 썩지 않을 듯 합니다. 아이폰은 안드로이드와는 다르게 업데이트 되는 기기의 종류가 많아 구버전도 업데이트를 해주고 있지만 이제는 아이폰 6S 및 아이팟 터치 7세대까지만 업데이트를 해주고 있어 이하 버전은 포스팅 용도로는 사용할 수 없게 되었습니다.

물론 포스팅 용도가 아니더라도 사용은 꾸준히 하고 있는데 간만에 업데이트가 있어 iOS 버전을 14.3으로 올리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검색을 하다보니 14.3 버전에서 오류를 일으킬 가능성이 있는 문제가 2가지 나온게 아니겠습니까?

 

 

- iOS 14.3 업데이트를 하면 오류가 발생할수도?

크게 두가지 문제가 발생할 가능성이 있는데 첫번째는 단축어 관련 문제입니다. 


사실 제가 단축어를 사용하지 않아 오류가 발생하는지조차 몰랐는데 어떠한 오류가 발생하든 해결방법은 하나로 가더라구요.


그냥 아이폰 설정에서 일반으로 이동하여 재설정을 진행하면 되는데 모든 설정 재설정을 하여 재부팅을 진행하면 문제는 해결된다고 합니다.


두번째 문제는 문자(메세지)가 제대로 오지 않는다는 문제인데 14.3 버전으로 올라갔음에도 해당 버그가 해결되지 않았다고 합니다. 정확하게는 SMS와 아이메세지 알림을 받지 못하는 버그라고 하며 아이폰12시리즈 및 구형 아이폰을 가진 사람 즉 전범위에서 발생한다고 하는데 혹시나 싶어 테스트를 해봤습니다.


메세지 테스트를 해봤는데 정상적으로 메세지를 받았으며 혹시나 모르니까 메세지 외부로 빠져 나온 뒤 한번 더 메세지를 보내봤습니다. 뭐 당연하게도 메세지를 받지 못하는 버그는 일어나지 않았습니다.

 

 

아이폰 iOS 14.3 업데이트 후 단축어 또는 문자 관련 오류가 발생할 수 있다고 하는데 저는 어떤지 테스트를 해봤지만 정상적으로 작동되어 다행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