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백업실패 및 안됨 알림 메세지 안뜨게 하려면
본문 바로가기

iOS 휴대폰(아이폰)/기술 및 노하우

아이폰 백업실패 및 안됨 알림 메세지 안뜨게 하려면

아이폰 백업실패 및 안됨 알림 메세지 안뜨게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 아이폰 백업 실패(오류) 메세지는 왜 뜨나요?

아이클라우드 용량이 모두 사용되었기 때문입니다.

▶ 오류 메세지를 안뜨게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아이클라우드 용량을 확보하거나 백업을 하지 않으시면 됩니다.

 

 

이 내용은 아이폰 iOS 13.4.1 버전에서 확인하였습니다.


아이폰 백업실패 및 안됨 알림 메세지 안뜨게 하려면

여러분은 아이폰 유저인가요? 안드로이드 유저인가요? 저는 굳이 따지자면 안드로이드 유저인데 비율로 따졌을때 8(갤럭시) vs 2(아이폰)정도의 점유율을 이용하여 휴대폰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예전부터 휴대폰을 안드로이드 그것도 삼성 갤럭시 쪽만 사용하다보니 아이폰 쪽은 보안도 강하고 해서 크게 뭔가 메인 휴대폰으로 사용하기는 좀 그렇더라구요.

하지만 아이폰이라고 해서 나쁜 것 만은 아닙니다. 아이폰에는 안드로이드 휴대폰에는 없는 강력한 백업기능이 있는데 바로 아이클라우드라는 기능입니다. 해당 기능을 이용해서 아이폰에서 동영상을 촬영한 뒤 이를 맥북으로 옮겨 파이널컷을 이용한 영상 편집도 가능한 아주 편한 기능입니다. 하지만 편한만큼 돈을 지불해야 할까요? 아이클라우드는 공짜가 아니며 무료 제공용량은 5GB 제한이 되어있다보니 해당 용량이상 사용하게 되면 백업실패 메세지(오류)가 발생하게 됩니다.

 

 

- 백업실패 메세지를 안뜨게 하는 법

아이폰에서 백업실패 메세지가 떴다는 것은 아이클라우드 용량을 모두 사용했다는 말이 되므로 이것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크게 두가지 과정을 거쳐야 합니다.


아이폰 설정에서 본인이름으로 들어간 다음 Apple ID 항목에서 iCloud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아이클라우드 저장공간을 보면 아마 대부분 해당 메세지가 뜨던 사람들은 모두 용량이 가득 차 있을겁니다. 저장공간관리로 들어가면 무슨 데이터가 얼마나 백업되어 있는지 대략적인 상태를 알 수 있습니다. 

 

 

저장공간 변경을 하기 위해서는 돈이 추가로 들어가기 때문에 요금이 부과되는게 싫은 분들은 아이클라우드에 있는 저장된 자료들을 삭제하여 공간을 확보하거나 백업기능을 종료시켜야 합니다.


백업항목을 가보면 사진을 제외한 문서 및 데이터의 사용량을 알 수 있는데 백업할 데이터를 선택하는 메뉴에서 본인이 원하는 데이터를 제외한 나머지를 모두 비활성화 합니다.


그게 아닌 아예 iCloud 백업을 끄고 싶다면 iCloud 항목으로 돌아와 iCloud 백업 메뉴를 기존 켬 상태에서 끔 상태로 변경합니다. 자동백업이 중단되므로 백업 관련 알림 메세지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아이폰 백업실패 및 안됨 알림 메세지 안뜨게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알아보았습니다. 저장공간을 확보하거나 백업을 끄는 두가지 방법 중 선택하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