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핸드폰) 카카오톡(카톡) 로그아웃 방법 쉽지 않네
본문 바로가기

iOS 휴대폰(아이폰)/어플(앱)

아이폰(핸드폰) 카카오톡(카톡) 로그아웃 방법 쉽지 않네

아이폰(핸드폰) 카카오톡(카톡) 로그아웃 방법 쉽지 않다는 의미에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 아이폰은 카톡 로그아웃 기능이 있나요?

카톡 로그아웃 기능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 로그아웃을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어플(앱)을 재설치해야 합니다.

 

 

이 내용은 아이폰 iOS 12.4 버전에서 진행하였습니다.


아이폰(핸드폰) 카카오톡(카톡) 로그아웃 방법 쉽지 않네

현재 삼성 갤럭시 휴대폰과 애플 아이폰을 같이 이용하면서 갤럭시 휴대폰을 메인으로 아이폰을 보조로 이용하고 있습니다. 사용비율로 따지면 9대1정도 되는데 아이폰을 사용하며 가장 마음에 들지 않는 것은 바로 뒤로가기 버튼이 없다는데 있습니다. 그래서 뭔가 작업을 하다가 잘못되었을때 뒤로 가고 싶은데 방법이 없어서 기기를 껏다 켰던적도 몇번 있습니다.

 

 

카카오톡을 이용하다 보면 로그아웃을 하고 싶을때가 있는데 저는 굳이 로그아웃이 필요한 적은 없었지만 계정을 여러개 사용하는 사람들이 주로 원하더라구요. 그래서 그런 사람들은 대부분 모바일이 아닌 PC를 이용하여 카카오톡 로그인을 하며 로그아웃을 하곤 합니다.


고객센터 안내에 있는 설명으로는 모바일에서도 로그아웃이 가능하다고 적혀 있는데 실상은 그렇지 않습니다. 


설정으로 이동하여 개인/보안을 누릅니다.


여기서 어디를 찾아봐도 로그아웃 버튼은 보이지 않습니다. 분명 이유가 있어서 로그아웃 버튼을 만들지 않은거라 생각됩니다만 1인 1계정을 사용해도 충분한데 왠지 로그아웃을 통해 뒤가 구린 행동을 할거라 생각하는 것은 본인 뇌피셜인가요?

 

 

- 갤럭시 핸드폰 카카오톡 로그아웃 방법

갤럭시 핸드폰의 경우 카카오톡을 삭제하지 않고 로그아웃을 할 수 있는 방법이 하나 존재하긴 합니다.


설정의 애플리케이션으로 이동하여 카카오톡을 선택합니다.


저장공간을 누르고 데이터 삭제 및 캐시삭제를 하고 카카오톡을 다시 실행하면 현재 로그인된 계정이 로그아웃되며 어플(앱) 삭제 없이 다시 설정이 가능합니다. 물론 이 상황에서는 저장된 채팅내역이 모두 삭제되므로 함부로 할 수 있는 작업은 못됩니다.

 

 

- 아이폰 카카오톡 로그아웃 방법

아이폰 카카오톡을 로그아웃 하기 위해서는 카카오톡을 삭제하는 방법 하나밖에 존재하지 않습니다.


현재 설치된 아이폰 카카오톡을 삭제합니다.


그리고 앱스토어에서 카카오톡을 다시 다운로드 받은 뒤 설치하면 이런식으로 처음화면으로 되돌아가게 됩니다. 물론 위에서 작업한 갤럭시 핸드폰과 동일하게 채팅내역이 모두 사라지게 됩니다.

 

 

아이폰(핸드폰) 카카오톡(카톡) 로그아웃 방법 쉽지 않다는 의미에서 직접 진행해보았습니다. 과연 로그아웃 버튼을 만들지 않는 진짜 이유는 무엇일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