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카톡) 친구추천 알수없는 기준 그것이 알고싶다
본문 바로가기

iOS 휴대폰(아이폰)/어플(앱)

카카오톡(카톡) 친구추천 알수없는 기준 그것이 알고싶다

카카오톡(카톡) 친구추천 알수없는 기준 그것이 알고싶다는 의미에서 확인해볼까 합니다.

 

 

▶ 카톡에서 친구추천되는 기준이 있나요?

전화번호와 관련된 기준이 있지만 그렇지 않은 기준도 있습니다.

▶ 전화번호와 관계없는 기준은 무엇인가요?

무작위로 추천이 이루어지는 기준이 존재합니다.

 

 

이 내용은 카카오톡 8.8.1 버전에서 확인하였습니다.


카카오톡(카톡) 친구추천 알수없는 기준 그것이 알고싶다

여러분들은 카카오톡에 총 몇명의 친구가 존재하나요? 저는 약 60명정도 되는 친구가 등록되어 있는데 이 사람들이 모두 친구는 아닙니다. 때로는 형이 될 수도 있고 때로는 동생이 될 수도 있으며 거래처 직원일 가능성도 있지만 모두를 나눌 카테고리가 존재하지 않다보니 전부 친구로 한데 엮어야 한다는 씁쓸함이 존재합니다.

그런데 친구추천에 조금 알 수 없는 미스테리한게 존재한다면 여러분은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바로 친구추천 기준이 우리가 알고 있는 것 외에 조금 애매모호한 부분이 있다는 점입니다. 간단하게 사진과 함께 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 정상적인 카카오톡 친구추천 상태

정상적인 상황에서의 친구추천 상태는 아래 사진과 동일하게 나와야 합니다.


카카오톡 메인화면 상단에 추천친구를 눌러보면 현재 등록되지 않은 친구가 보이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상대방이 나를 추가하였지만 나는 상대방을 추가하지 않은 경우 추천친구에 보이는데 여기서 삭제를 하면 같은 사람이 두번 추천되지 않습니다. 저는 주로 진짜 친구가 아닌 거래처 or 회사 직원이 제 번호를 등록하였을 경우 친구추천 리스트에서 삭제해버리는 편입니다. 굳이 사적인 대화를 할 필요도 없는데 남겨둘 이유는 없으니까요.

 

 

- 알수없는 카카오톡 친구추천 상태

그런데 문제는 친구추천이 완전히 모르는 사람이 등록이 되는 경우가 있다는 점입니다.


제 부계정인데요 여기서 추천친구를 눌러보면 이상한 영어로 된 친구가 4명이나 보이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 문제는 카카오톡 설정에서 친구 항목으로 이동했을때 친구추천 허용옵션이 활성화 되어 있을 경우 상대방과 본인이 서로간에 번호를 등록하지 않았음에도 추천이 이루어지게끔 되어 있다는데 있습니다.


물론 비활성화를 하면 영어로 된 친구는 나타나지 않습니다만 제가 이해할 수 없는 부분은 활성화를 해도 기존 갤럭시 휴대폰에는 영어로 된 친구가 나타나지 않는다는 것이죠. 아무래도 친구가 특정 수 이하로 등록되어 있을 경우 나타나는 것 외에는 별다른 설명할 길이 없는 듯 합니다.

 

 

카카오톡(카톡) 친구추천 알수없는 기준 그것이 알고싶다는 의미에서 확인해보았습니다. 친구를 몇명까지 등록해야 외국인 친구가 안나타나게 될까 궁금해지는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