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전화 차단 당하면 수신차단 연결음 종류 확인
본문 바로가기

iOS 휴대폰(아이폰)/기술 및 노하우

아이폰 전화 차단 당하면 수신차단 연결음 종류 확인

아이폰 전화 차단 당하면 수신차단 연결음 종류 확인해보는 시간을 가져볼까 합니다.

 

 

▶ 전화를 차단당하면 연결음이 들리나요?

연결음이 들리지 않고 즉시 안내멘트가 나옵니다.

▶ 연결음 길이로 현재상황을 알 수 있나요?

대략적으로 알 수 있습니다.

 

 

이 내용은 아이폰 iOS 14.4 및 SKT 통신사를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아이폰 전화 차단 당하면 수신차단 연결음 종류 확인


현재 주 휴대폰은 갤럭시 휴대폰이지만 아이폰을 여러가지 보조적인 용도로 사용하고 있는데 그 이유는 안드로이드 휴대폰만을 이용하여 뭔가 정보를 전달하기에는 아이폰의 내용이 없다보니 어떻게 보면 반쪽짜리 정보가 아닐까 싶어 두개를 모두 사용하고 있습니다.

물론 단순히 정보전달용으로 사용하기에는 상대적으로 몇십만원의 금액이 들어가는 제품이다보니 해당 용도로만 사용하지는 않습니다. 그러면 무슨 용도로 사용하냐구요? 후훗! 그것은 비밀입니다. 어쨌든 이번 글에서는 아이폰에서 전화를 차단했을때 어떠한 방식으로 신호음 또는 알림이 가게 되는지 몇가지 연결음 종류를 알아볼까 합니다.

 

 

아이폰에서 전화를 차단했을때 상대방에게 들리는 연결음


아이폰으로 전화를 했을때 상대방이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두가지 연결음으로 나뉘게 되는데 해당 케이스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지금은 전화를 받지 않습니다. 다음에 다시 걸어주시기 바랍니다. 

A. 신호는 가지만 전화를 받지 않을때
B. 신호는 가는데 중간에 거부할때 
C. 휴대폰 번호 차단

A는 약 1분 전후로 전화음이 울힌 뒤 안내가 나오며 B는 1분보다 짧게 전화음이 울린 후 안내가 나옵니다. C는 즉시 안내가 나오기 때문에 B와 C 사이에서 잘 생각해보셔야 합니다. 


2. 지금 저희 고객 전화기의 전원이 꺼져있습니다. 잠시 후 다시 걸어주시기 바랍니다.

D. 전화기가 꺼져 있을때 
E. 비행기모드 에어플레인 모드

D와 E같은 상황에서 해당 안내멘트가 나오게 되는데 이 둘을 구분할 방법은 존재하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개인적으로는 상대방의 전화를 받지 않고 싶은 사람들은 차단보다는 비행기모드 적용 후 와이파이를 연결하여 전화기가 꺼져있다는 안내멘트가 나오게 만든 뒤 전화를 제외한 휴대폰을 사용하는 것을 강력(?) 추천합니다.

 

 

아이폰 전화 차단 당하면 수신차단 연결음 종류 확인해보는 시간을 가져보았습니다. SKT 통신사 기준이며 두가지 안내멘트 외엔 다른건 안나오더라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