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안드로이드) 유튜브 화면꺼져도 백그라운드 재생(라디오모드) 소리만 듣는법
본문 바로가기

안드로이드 휴대폰(삼성 스마트폰)/기술 및 노하우

갤럭시(안드로이드) 유튜브 화면꺼져도 백그라운드 재생(라디오모드) 소리만 듣는법

갤럭시(안드로이드) 유튜브 화면꺼져도 백그라운드 재생(라디오모드) 소리만 듣는법 어떻게 하는지 직접 확인해보겠습니다.

 

 

▶ 프리미엄 없이 화면이 꺼져도 백그라운드 재생이 가능한가요?

조금 복잡한 방법이지만 가능합니다.

▶ 어떠한 방식을 이용하여 가능한가요?

크롬 데스크톱 모드를 이용하여 가능합니다.

 

 

이 작업은 갤럭시노트20 울트라 안드로이드10 버전에서 진행하였습니다.


갤럭시(안드로이드) 유튜브 화면꺼져도 백그라운드 재생(라디오모드) 소리만 듣는법

몇년전까지만해도 대체로 글을 이용하여 정보를 전달했다고 하면 최근에는 동영상 플랫폼이 대세로 자리잡고 있는데 글로서 표현하기 힘든 부분을 동영상으로 보여주다보니까 해당 계층의 수요는 날로 높아져만 가고 있는 듯 합니다. 물론 동영상 특성상 통신 데이터를 많이 잡아먹다보니 그만큼 전국민의 휴대폰 요금도 덩달아 올라가게 되었습니다.

물론 글을 이용한 정보전달 분야가 완전히 죽은건 아닌데 간단한 정보를 보려해도 동영상을 보게 되면 쓸데없는 말이 너무 많아 10초면 확인할 수 있는 정보를 몇분동안 봐야 한다는 불만도 종종 있는 편입니다. 그래서 나름 동영상을 싫어하는 분들도 있죠. 오늘은 이러한 정보 관련 영상이 아닌 프리미엄 없이 음악을 백그라운드 재생할 수 있는 일명 라디오모드를 소환해볼까 합니다.

 

 

- 유튜브 화면이 꺼져있어도 소리를 듣는 방법

이 방법은 모바일 크롬 브라우저를 이용한 방법인데 진행과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휴대폰에서 크롬 브라우저를 켜고 유튜브를 접속하면 정상적인 상황에서는 이러한 모양이 나타납니다.


여기서 우측상단 점을 누르고 데스크톱 사이트를 선택하면 화면이 작아지며 이런식으로 변합니다.


영상을 하나 재생하면 광고가 나올수도 있고 아닐수도 있지만 어쨌든 영상이 정상적으로 재생될 것입니다. 여기서 바로 휴대폰을 끄면 재생되던 영상이 멈추며 음악(소리)도 같이 멈추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하단 동그라미 홈버튼을 눌러서 빠져나옵니다.


이후 상단 알림창으로 이동하여 재생버튼을 누르면 그때부터 유튜브 영상이 백그라운드로 재생되며 소리가 들리게 됩니다. 이렇게 설정해놓은 뒤에는 휴대폰을 꺼도 소리가 멈추지 않습니다.

 

 

갤럭시(안드로이드) 유튜브 화면꺼져도 백그라운드 재생(라디오모드) 소리만 듣는법 어떻게 하는지 크롬 브라우저를 이용하여 알아보았습니다. 크게 어렵지 않지만 조금 복잡할 수 있으므로 참고용도로 알아두시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