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뮤직 음악 반복재생(한곡반복) 방법 쉽습니다
본문 바로가기

안드로이드 휴대폰(삼성 스마트폰)/기술 및 노하우

유튜브 뮤직 음악 반복재생(한곡반복) 방법 쉽습니다

유튜브 뮤직 음악 반복재생(한곡반복) 방법 쉽다는 의미에서 간단하게 알아볼까 합니다.

 

 

▶ 유튜브 뮤직에서 반복으로 음악을 들을 수 있나요?

옵션 하나만 설정하면 반복으로 음악을 들을 수 있습니다.

▶ 음악을 반복으로 왜 듣나요?

좋아하는 음악에 빠졌기 때문이 아닐까요?

 

 

이 내용은 안드로이드 9.0 버전 유튜브 뮤직 어플(앱)에서 확인하였습니다.


유튜브 뮤직 음악 반복재생(한곡반복) 방법 쉽습니다

대한민국에서 유튜브(Youtube)를 모르는 사람은 아마 없을거라 생각하는데 유튜브로 인해 21세기 신흥부자들이 다수 출현하게 되었다죠. 그만큼 세금문제에 대해서도 민감하게 보고 있는 만큼 일부 유튜버들이 세금을 제대로 납부하지 않았다가 적발되었는데 저는 아쉽게도 성실하게 세금을 납부하는 모범 납세자(?)랍니다.

유튜브는 저작권이 엄격하기로 유명한데 영상을 만드는 사람들은 지나가다 어딘가에서 흘러나오는 음악으로 인해 저작권 신고를 맞고 수익을 빼앗기는 경우도 있습니다. 어쨌든 유튜브라는게 수익이 없으면 할 사람들이 없으니까요. 유튜브에서는 이렇게 일반적인 영상을 제공해주지면 음악부분에 대해서도 전용으로 '유튜브 뮤직' 어플(앱)을 통해 제공해주고 있다니 음악만 들을 사람들은 유튜브 보다는 유튜브 뮤직을 주로 이용하는 편입니다.

 

 

- 유튜브 뮤직 반복재생 하는 방법

일단 유튜브에서 음악을 반복재생하기 위해서는 본인이 감상할 음악을 나중에 볼 동영상으로 이동시켜 리스트화 시킨 다음 거기서 반복을 하는 약간 불편한 과정을 거쳐야합니다. 하지만 유튜브 뮤직 앱을 이용하면 그러한 과정 없이 반복재생이 가능합니다.


유튜브 뮤직 앱을 실행한 뒤 본인이 원하는 노래를 검색하여 플레이 합니다.


여기서 중요한게 빨간 사각형으로 쳐진 곳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해당 부분을 한번 누르면 리스트에 대한 곡이 반복재생되며 한번 더 누르면 1이 생기며 해당 곡이 반복재생 됩니다. 해당 기능을 유튜브 앱에서 사용하기 위해서는 나중에 볼 동영상에 저장한 뒤 봐야 하며 그렇지 않은 이상 정상적으로 반복재생을 하는 방법은 존재하지 않습니다.

 

 

유튜브 뮤직 음악 반복재생(한곡반복) 방법 쉽다는 의미에서 간단하게 알아보았습니다. 유튜브 앱에서는 쉽지 않으니 뮤직으로 해보시면 쉽게 가능할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