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카톡) 본인인증 확인 오류(실패) 해결법
본문 바로가기

안드로이드 휴대폰(삼성 스마트폰)/어플(앱)

카카오톡(카톡) 본인인증 확인 오류(실패) 해결법

카카오톡(카톡) 본인인증 확인 오류(실패) 해결법에 대해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 카카오톡은 본인명의가 아니면 이용이 안되나요?

본인명의가 아니라도 이용은 가능하지만 각종 제약이 생길 수 있습니다.

▶ 본인확인이 안된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고객센터에 연락한 뒤 문제를 해결해야 합니다.

 

 

이 작업은 카카오톡 8.8.1 버전에서 확인하였습니다.


카카오톡(카톡) 본인인증 확인 오류(실패) 해결법

카카오톡은 단순한 메세지의 기능부터 시작하여 각종 상품 구매시 메세지를 받거나 물건을 구매하는 카카오페이와 같은 복합적인 용도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그만큼 카카오톡은 대한민국에서 메세지 앱을 독점하다시피 운영되고 있으며 카카오톡을 사용할 수 없다면 생활면에서 여러가지 제약이 따르게 됩니다.

 

 

제일 문자가 될 소지가 있는 부분이 바로 본인인증 확인이 되지 않는 증상인데 정상적으로 카카오톡을 사용중이라면 본인인증이 되지 않는 경우는 아마도 없을거라 생각하는데요 제 상태를 토대로 작게나마 참고하여 이용해보시면 되겠습니다.


본인인증이 정상 상태인지 확인하기 위해서 카카오톡 앱을 켜고 우측 상단 톱니바퀴를 눌러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개인/보안 항목으로 이동해 카카오계정을 선택합니다.


이메일과 전화번호가 정상적으로 적혀있는 것이 보이며 본인인증을 눌러보면 대부분의 정상적인 경우 이와 같이 본인의 실명과 인증날짜가 보이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만약 개명을 했을 경우 아래 '개명하셨나요'를 선택하여 본인인증을 다시 진행해야 합니다. 


만약 본인인증에 오류(실패)가 발생했다면 문의하기 내부 상담하기를 통해 문제를 해결해야 하며 별도의 방법은 존재하지 않습니다. 주로 계정이 본인껀데 유심칩 변경 등의 이유로 타인의 정보를 통해 인증한 경우 이러한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그 외에는 선불폰 또는 요금 미납으로 휴대폰이 정지가 되어 인증이 불가능한 상황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카톡) 본인인증 확인 오류(실패) 해결법에 대해 이야기를 해보았습니다. 명의자가 다른 휴대폰을 사용할때 이러한 부분에 대해 주의가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