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카카오페이지 추적허용(앱이 추적을 요청하도록 하용) 포기
본문 바로가기

iOS 휴대폰(아이폰)/기술 및 노하우

아이폰 카카오페이지 추적허용(앱이 추적을 요청하도록 하용) 포기

아이폰 카카오페이지 추적허용(앱이 추적을 요청하도록 하용) 포기한 이야기 한번 해볼까 합니다.

 

 

▶ 아이폰은 추적허용이 안되나요?

추적허용을 해도 적용이 안됩니다.

▶ 왜 안되는지 아시나요?

ios 버전 문제라고는 하는데 정확하게는 확인된바 없습니다.

 

 

이 내용은 아이폰 iOS 14.4.2 버전에서 확인하였습니다.

 

아이폰 카카오페이지 추적허용(앱이 추적을 요청하도록 허용) 포기


여러가지 소설이나 웹툰을 보기 위해 카카오페이지를 사용하다보면 포인트가 모자라 두개 이상의 휴대폰을 사용하는 케이스가 있습니다. 저 역시 주 휴대폰은 갤럭시 휴대폰이지만 보조 휴대폰으로 아이폰을 사용하고 있어 가끔 마음에드는 웹툰이 나올 경우 아이폰을 이용하여 감상하곤 합니다.

그런데 아이폰에는 특이한점이 하나 있습니다. 바로 참여형광고를 통한 캐쉬를 얻는 것이 불가능하다는겁니다. 몇번의 시도를 해봤으나 결국 포기했으며 여러가지 검색을 해본 결과 아이폰 iOS 14버전의 문제라는 것만 확인하였습니다. 저는 무엇을 시도해보았을까요?

 

 

카카오페이지 추적허용을 위해 시도해본 작업들


본인이 카카오페이지 추적허용을 위해 시도해본 작업들입니다.


참여형 항목에서 아무거나 눌러보면 이렇게 추적허용 옵션을 활성화한 후 앱을 다시 실행하라고 나옵니다. 설정을 누르면 카카오페이지 앱 설정으로 이동되는데 이곳에서는 아무것도 할 수 없기 때문에 설명한 안내위치로 가서 작업을 해보겠습니다.


설정에서 개인정보보호로 이동하여 추적을 선택합니다.


앱이 추적을 허용하도록 허용 옵션을 활성화합니다. 19세 미만일 경우 해당 옵션이 활성화가 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다른 방법은 설정의 스크린타임으로 이동하여 콘텐츠 및 개인 정보 보호 제한을 선택합니다.


해당 옵션이 활성화 되어 있는데 이를 비활성화합니다. 그리고 다시 시도해봤지만 결과는 실패! 해당 옵션 내부 광고 옵션이 있지만 활성화/비활성화 여부에 상관없이 그것도 실패!

 

 

아이폰 카카오페이지 추적허용(앱이 추적을 요청하도록 하용) 포기한 이야기 과정과 함께 해보았습니다. 도대체가 해결책은 언제나올까요?